보습이 필요한 우리 아기 피부 지키기! (베이비로션, 목욕 법, 아기물티슈) 엄마는 슈퍼맨

 

 

쉽게 건조해 지는 우리 아기 피부!
우리 아기 피부에도 항상 철저한 관리로 충분한 보습이 필요해요.
그럼, 우리 아기 피부에 수분을 촉촉히 줄 수 있는 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한번 알아볼까요?

 

 

















베이비로션

 아기들의 피부는 어른보다 약하고 민감하기 때문에 어른들보다 더 세심한 관리가 필요해요. 소중한 아기를 위한 것이니만큼 아기용 로션을 고르는 것도 신중해야 하는데요. 엄마가 직접 써본 뒤 평가하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로션이 수분이 많아 촉촉한지, 쉽게 마르지는 않는지, 흡수는 빠른지, 피부 진정효과는 좋은지 등을 꼼꼼히 따져봐야 합니다. 베이비로션은 용도에 따라 물론 다르겠지만, 아기를 목욕 시킨 후 얼굴과 몸에 골고루 펴서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신경 써야 할 부분은 거의 하루 종일 기저귀에 예민해져 있는 아기 엉덩이입니다. 건조해져서 트러블이 생기지 않도록 꾸준히 관리해주어야겠습니다.


 

















목욕법

 아기를 목욕시킬 때는 엄마의 손에 목욕 제를 묻혀서 아기 몸을 부드럽게 닦아주는 것이 좋아요. 각질층을 손상시키지 않는 것이 아기 피부관리의 가장 기본이죠. 아기를 목욕시킬 때 면 수건이나 때수건은 자제해 주세요. 손으로만 문질러주어도 충분히 각질이나 외부 먼지 등이 제거되기 때문이죠. 그리고 면 수건이나 때수건으로 과하게 밀면 피부 보호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각질층까지 제거되어서 세균이나 바이러스에 감염되기가 쉬워요. 또한 피부의 수분이 더 없어지고, 피부가 건조해져 아토피성 습진이 악화된답니다.

 아기의 목욕은 5~10분 사이에 물로 헹구는 정도로 재빠르게 씻기는 게 좋습니다. 목욕은 2~3일에 한번씩 하는 것을 추천하고, 목욕 후엔 물기를 닦은 다음 온몸에 베이비오일을 필수적으로 발라주어야 합니다. 베이비오일은 각질층 바깥에 기름 막을 형성해 피부의 수분 손실을 막아 아기의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방지하고, 각질층이 피부에 잘 붙어있게 해 외부의 자극으로부터 예민한 피부를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아기물티슈

 더운 여름철 아기 피부는 외부 자극에 쉽게 반응하여 많은 신경을 써줘야 하는데요. 특히 아기 엉덩이는 걸핏하면 짓무르기 쉬워서 기저귀뿐만 아니라 물티슈도 아기 피부에 좋은 아기물티슈 로 사용해 줘야 합니다. 민감한 아기 피부에 충분한 보습을 해줄 수 있도록 수분이 많은 제품, 혹은 아기 몸에 해가 되는 알콜, 포름알데히드, 형광증백제 등의 물질이 포함되지 않은 제품, 천연 식물성인 저 자극 원단의 제품, 비타민이 풍부한 야채의 천연추출물과 불순물이 제거된 초 순수을 사용하여 향균 효과가 탁월한 제품 등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기물티슈를 사용한 후에는 수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꼭 닫아 주시는 것이 좋고, 물티슈로 아기엉덩이를 닦아준 후에는 꼭 수분이 피부에 촉촉히 스며들 때까지 기다린 후에 옷을 입히도록 합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메모장